
[사진=송림도서관]
[정치닷컴=심은영 기자]
인천시 동구소재 송림도서관 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유아 및 초등학생들을 위한 여름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이야기 톡 카드를 활용해 자기 자신의 이야기를 직접 만들어보는‘소중한 나의 이야기 톡톡’(7월 31일~8월 3일, 오후2시~4시) ▲딱딱하고 지루한 과학이론이 아닌 직접 보고 듣고 만지는 경험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신비한 우주탐험 여행’(8월 7일~10일, 오후2시~4시) ▲보드게임을 통해 수학의 개념과 사고능력을 배양해주고 집중력을 키워주는‘창의 영재게임’(8월 14일~17일, 오후2시~4시)이 마련됐다.
또한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는 ▲환경․역사․영화 등 다양한 주제로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활동을 통해 토론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토․토․즐, 토의 토론을 즐거워!’(7월 31일~8월 3일, 오전10시~12시)를 운영하고,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영어뮤지컬 Annie 대본 리딩과 연기를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자기 표현능력을 길러주는‘뮤지컬 잉글리시’(8월 7일~10일, 오전 10시~12시)도 함께 운영된다.
송림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은 우리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독서에 대한 흥미유발 뿐만 아니라 학업성취도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강좌가 될 것”이라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