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닷컴/휴먼리더스=이영호]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의원이 국내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 체험에 나서,
디지털영토 확장을 위한 본격 ‘광재토 프로젝트’ 행보를 선보였다.
[사진=이광재 의원]
이 의원은 지난 16일 대선주자 중 최초로 ‘제페토’에 접속해 직접 3차원 캐릭
터를 생성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하며 ‘메타버스 민심 읽기’에 나섰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신곡 ‘BUTTER’의 춤을 추는 케이팝 영상 콘텐츠도 제작하는 등
메타버스에 자연스럽게 적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제페토 체험을 마친 이 의원은 향후에도 제페토를 계속 이용할 의향을 밝히
며, “대선 캠프를 메타버스 상에서 구현하고 싶다. 전국 선거이기 때문에 메타버
스가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공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가상현실 상에 업무공간을 마련하는 것뿐만 아니라 가상자산으로 후원을 받
는 최초의 정치인이 되고 싶다”며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이
의원은 “향후 5년 안에 메타버스 시장은 300조 원 이상의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문화 콘텐츠 강국인 우리나라가 시장 선점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해
왔다.
이 의원은“현재 제페토를 이용하는 디지털 인구 2억 명이 10배로 늘어나 20억
명에 이른다면 유튜브를 넘어서는 거대한 미래 산업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메타버스 안에서는 다양한 콘텐츠 소비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우리 청년들을 위한 수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고, 메타버스에서 통용되는 가상자산 역시 미래 산업으
로서 우리에게 새로운 세상을 열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 메타버스 :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유니버스)’와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Meta
(메타)’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 제페토 : 2018년 네이버가 출시한 증강현실(AR)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사용자 수가 2억 명이
넘으며, 3차원 아바타를 만들어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등 다양한 가상현실 경험을 할 수 있
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