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닷컴=장경욱]
국민들의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는 만큼 좋은 먹거리는 매우 중요하다. 더욱이 우리 곡물로서 가공된 제과제빵의 차이는 갖기 다양하다.
제빵왕(CAPTAIN Bakery) 박여수 빵집은 자연효모를 발효시킴으로 인간의 행복을 위한 식문화에 앞장서 차별화된 고품질의 신선도를 전한다. 또한 모든 빵을 하루에 2번 구워 판매하며, 하루 지난 빵은 절대 판매하지 않는다는 건강빵을 만든다는 신념으로 고객을 가장 우선시한다.
26년간 빵쟁이의 길을 걸어온 박 대표는 레드오션 시장에서 건강(Health), 맛(Favor), 재미(Fun)라는 전략으로 안심 먹거리에 언제나 열의를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한국만의 노하우가 담긴 제과제빵을 위해 글로벌시장에서의 적극적인 노력과 관심을 보이고 있다.
국내외 유통채널을 활용하여 한국 가공식품을 해외로 진출시키는 것은 개인의 우수한 재능만은 아닐 것이다. 특히, 누구나 영양과 맛에 대한 욕구는 다르지만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다. 이처럼 우리 제과제빵 기술력과 품질을 높이는 등 안전한 먹거리는 절대 필수이다.
이같이 박 대표는 신제품 개발 및 보급 확산에 더욱 매진할 뜻을 전하며, 대한민국 착한빵집 1호 자연발효 효소빵 전문점에 충실하고 있다. 화학적 첨가물을 일체 첨가하지 않고, 청국장·현미 등 야채와 과일 액종을 발효해서 만든 자연발효효소(특허출원 예정)를 사용한 친환경 유기농 식품에 열의를 쏟고 있다.
일부 프랜차이즈들의 공장에서 찍어내는 화학적 첨가물을 가미한 빵 대신, 자연효모를 발효하여 자라나는 아이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건강빵으로 특화된 브랜드를 구축해 나간다는 것이다.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 가격에 발맞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박 대표는 고급 제과제빵 기술과 아울러 차후 물류운송시스템 구축 및 엄선된 재료와 자연발효 액상 효모 공급으로 빵맛의 인간 기호에 맞게끔 최우선으로 할 계획이다.
한편, 몇 해 전 성화대학 호텔조리 제과제빵학과 이학박사 정승태 교수로부터 녹차와 칼슘이 첨가된 기능성 빵, 과자, 케이크는 인체의 대사 작용과 성인병 예방에 유용하다는 인증서를 발급 받았다. 이와 더불어 박 대표는 지난날 (사)대한제과협회경기도지회 의정부시지부 이사, 기술위원장, 대한민국 프로 제빵왕 광주 금정 베이커리 경영, 여수 영클리오 베이커리 경영을 맡은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