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교통대책 개선] 선교통, 후입주 원칙 신도시 개발 계획 - 지하철 4·8.9호선 연결 및 8호선 경기 북부권 연장 …

기사입력 2019.11.04 1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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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닷컴/휴먼리더스=이미영]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의원은 4일 국회 정론관에서 미흡한 대광위의 ‘광역교통 2030’ 교통의 개선을 요구하며, 추가 교통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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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김한정 의원]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지난달 31일, 남양주를 포함, 대도시권 광역교통망 구축 방안을 담은 ‘광역교통 2030’을 발표했다. 하지만, 지난 발표 이후, 남양주에서는 작년 3기 신도시 발표 이후 새로울 것이 없는 재탕 발표였다는 비판 여론이 일고 있다.

 

김 의원은 “남양주는 진접 2지구, 왕숙 신도시 등 향후 20만 명이 넘는 신규 인구가 유입될 예정이다.”며 “수년 전부터 논의되어온 4호선, 8호선 연결과 GTX-B 22년 착공만으로는 출퇴근 교통난을 해결할 수 없다.”고 밝히며, 국토부장관과 대광위원장에게 개선을 촉구했다.

 

한편, “정부가 약속한 ‘선’교통, ‘후’입주 원칙이 지켜지지 않으면, 정부가 지난 ’17년과 ’18년 연달아 발표한 진접2지구와 왕숙신도시 개발 계획의 수정은 불가피하다”고 밝히고, “지하철 9호선은 반드시 진접·왕숙 지구까지 연장되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미영 기자 infojc@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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